넷플릭스 한영통합자막으로 영어공부하는 방법

넷플릭스를 단순히 영화보기용으로만 이용하지 말고, 영어공부용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기본적으로 넷플릭스는 다국어 자막을 제공하지만 한 화면에 1개의 자막만 제공합니다 . 

영어공부를 위해서는 한영통합자막으로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공부외에 통합자막으로 활용해도 됩니다 .


방법은, 


크롬에서 간단히 확장프로그램만 설치해 주면  자막되감기,반복,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2중자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영어 말고도 일본어 중국어 기타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자막언어는 가능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https://chrome.google.com/webstore/search/Language%20Learning%20with%20Netflix?hl=ko


혹은 '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으로 검색 후 설치합니다 









설치후에 적당한 영어영상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러시아 어' 로 발음될 수 있으니깐,

 영어(원어)로 넷플릭스 자막설정을 만져줍니다 





옵션 설정에서 기계번역,인간번역 2가지를 지원합니다 

요건 각자 알아서 체크 한국어 자막에 2가지버젼의 영어자막이 지원되는 겁니다 






'우측 하단에 자동 일시 중지' 기능은 자막 한줄 발음하고 자동으로 영상이 멈춰주는 기능입니다 

유용하







영어 공부를 할때는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방향키가 없는 키보드는 알파

A

B

C

스페이스 바 










프로그램 개발자가 이 확장프로그램으로 추천하는 영어 공부 방법은 이렇습니다 


  1. 텍스트를 보지 않고 오디오를 두 번 들으십시오 ( 's'키보드 키 사용). 소리를 주의깊게 듣고, 해석을 찾아봅니다.
  2. 원래 언어로 된 텍스트를 읽는 동안 오디오를 다시 들어보십시오. 이 시점에서, 일부 의미를 파악합니다 .
  3. 완전한 의미를 이해할려면 번역을 참조하십시오. 오디오를 다시 들어보십시오.
  4. 팝업 사전으로 한두 단어를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모든 단어의 정확한 의미를 너무 오랫동안 신경 쓰지 마십시오.
  5. 오디오를 몇 번 더 들어보십시오. 이제 문장의 의미가 꽤 친숙하게 들릴겁니다.
  6. 다음  ( 'd'키)로 이동하고 반복하십시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